top of page


교육가이드라인
본 위원회의 교육가이드라인을 소개합니다.
정규교육 가이드라인

국제적으로 최소 4,200시간의 정규 카이로프랙틱 교육과정이 국제카이로프랙틱 교육위원회(CCEI)와 이에 속한 각 지역의 카이로프랙틱 교육위원회의 모임에 의하여 만들어져 있습니다. 또한 이러한 교육과정은 2006년 발표된 [카이로프랙틱 기본교육과정과 안전에 대한 세계보건기구지침]에도 다시 한번 확인되어 있습니다. CCEI에서 인정하는 정규과정을 이수하고 시험에 합격된 사람은 카이로프랙틱이 인정되는 전 세계 어느 곳에서도 소정의 절차를 거친 후 카이로프랙터로써 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.
한시적교육 가이드라인

가이드라인 추진 경위
카이로프랙틱과 관련된 법이 없는 나라에서 법제정을 목표로 2006년 [세계보건기구(WHO)의 카이로프랙틱의 기본교육과정과 안전에 관한 지침 발표]을 발표하였고 이에 대한 후속조치로 한시적 과정을 시행합니다.
가이드라인의 제한
본 가이드라인은 한국에서 카이로프랙틱 관련법이 제정되기 이전의 한시적 가이드라인으로서, 한국에서 카이로프랙틱에 관한 법이 제정이 되면 현재 교육 가이드라인은 폐기되고 정부와 협의하여 정규 카이로프랙틱 가이드라인을 재제정합니다.
한시적과정은 카이로프랙틱 시술을 위한 최소한의 과정으로, 이 과정 이수자는 정규 카이로프랙터의 자격(Doctor of Chiropractic)을 취득하는 것은 아닙니다. 만일 국제적 인증을 원할 경우, 국제적 기준에 맞는 추가 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.
bottom of page